구매후기
HOME마켓고객센터구매후기
후기 이벤트 상품
- 비프렌드 펜타그래프 키보드 -

처음엔 별로였는데 쓰다보니 좋아요 [0]


dongdong44 | 2019-09-05 14:58:28 | 조회수 919

저는 유선 키보드만 하나 구입.


처음 받았을 때 외관은 마음에 들었어요. 기울기도 마음에 들고.

그런데 키감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인데, 키감 타격감이 다 마음에 들지 않더라구요.

직접 해보고 샀어야 하는데, 너무 상품설명이 잘 써져 있어서.. 그걸 믿고 산 제가 바보 같았죠 ㅎ


지금 쓰기 시작한지 반 년도 넘었으려나요. 굉장히 만족합니다.

특히 아주 오랫동안 키보드를 두드려도 손가락에 무리가 가지 않는 키감이 좋아요.

처음에는 잘못 선택했다고 생각했던 키감이 지금은 적당한 타격감도 느낄 수 있으면서도 무리 가지 않아 마음에 드네요.


키보드 무게 자체도 묵직해서 안 밀리고 좋아요.

가벼운 플라스틱 부딪히는 소리도 안나고요.

알루미늄 재질이 주는 깔끔한 외관 느낌도 마음에 들어요.(먼지 타는 거 안 보여서 좋음)


깊이 들어가는 키보드는 처음에 눌러볼 때는 좋아도 계속 사용하다 보면 의외로 그것때문에 손가락에 무리가 많이 가거든요.

깊이 눌러야 하는 거랑 얕게 누르는 거랑 이렇게 피로감에서 차이가 나는지 이 키보드를 써보고 알았어요.

그렇다고 너무 얕은 거는 편하긴해도 오히려 키를 때리는 힘 때문에 충격이 더 심하더라고요.

밑창이 얇은 신발을 신으면 발은 가벼워도 충격이 발로 그대로 흡수돼서 관절에 안 좋은 것처럼요.


또 하나 마음에 드는 건, 키보드 양 옆에 있는 USB 단자...!!

사람이라는게 없을 땐 없어도 상관 없었는데, 한 번 써보니까 이제는 USB 꽂으러 데스크탑으로 몸 조금 숙이는 것도 엄청나게 귀찮네요^^;

USB인식도 빠르게 되고. 첫 한 두 달은 키보드 잘못샀다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만족하면서 잘 쓰고 있습니다.


다만 재구매 의사가 있느냐고 하면, 주변에 위와 같은 이유로 추천은 하겠지만 제가 재구매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키감 좋은 키보드를 경험하는 걸 너무 좋아해서 다음번에는 또 다른 키보드로 옮길 것 같거든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