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후기
HOME마켓고객센터구매후기
후기 이벤트 상품
- [예약 판매]네니아 유기농 아이스크림 -

이정도면 어떻게든 처리를 해주셔야... [3]


[N🔴JAPAN]-딴지로드 | 2021-07-20 21:03:33 | 조회수 249

먼저 초코 구매해서 먹고 밑부분이 비어서 글 남겼는데...바닐라는 옆면이 너무 많이 비네요.


방금 오자마자 확인결과  바닐라 20개중 15개가 그러네요....


이건 좀....어떻게든 처리를 해주셔야 될것 같습니다....확인차 하나 개봉한건 먹었고...19개 걍 보관중입니다..


초코도 처음에 확인하지 않아서 그렇지 10개정도는 그렇게 온것 같네요...ㅠㅠ.





  • [N🔴JAPAN]-딴지로드 2021-07-21 14:31:38
    네..전화로 주신말씀 충분히 이해했습니다...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조금이나마 알게되었습니다.. 첨가제를 넣지않은 제품을 만드는것이 그리 쉽지 않다는것을요....다 알지는 못하지만요...좋은제품 만들기가 어디 그리 쉬운가요....그럼에도 불구하고 첨가제를 넣지않는 건강한 식품을 만들어주시길 바랍니다...가치있는 제품은 소비자가 꼭 알아볼거라 생각합니다..추천해주신 아포카토도 꼭 해먹어볼께요...감사합니다...딸기가 출시되면 그것도 꼭 구매할께요..^^*
  • 둘러앉은밥상-네니아 2021-07-21 13:11:28

    세번째, 드라이아이스의 사용입니다.
    아이스크림 창고 보관 온도는 영하 25도입니다. 운송시나 제품 판매시에는 통상 영하 18도에 기준이 맞춰 있는데,
    드라이아이스를 쓰면 이 온도가 영하 70도까지 내려갑니다. 제품 포장후에 급격히 내려가는 온도에 영향을 받은 아이크림이 오버런의영향을 받으면서 부피가 다소 줄어들수 있습니다.

    이렇게 3가지의 경우의 수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고, 그중에서 제일 큰 경우의 수는 제품 공정시에 뚜껑결합후 뒤집어 놓는 행동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해서 이후 제품 생산에서는 뒤집어 놓는 일이 없도록 생산라인을 조정 하였습니다.

    저도 이와 같이 택배를 받았다면 마음이 상했을거 같습니다.
    통화로 말씀드린 것처럼 오해 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시행착오가 있어도, 어려움이 있더라도 방법을 고민하며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네이아 아이스크림 중 초코맛을 좋아하신다고 해주셨었는데요.
    말씀드린데로 아포카토도 바닐라아이스크림으로 꼭 한번 해봐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무더운 여름날 지치지 마시고 힘찬 하루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 둘러앉은밥상-네니아 2021-07-21 13:11:21
    안녕하세요 통화드렸던 한민성입니다.
    더운날 긴통화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통화중에 말씀 드렸지만 다른분들도 보시면 좋을 거같아 답변을 작성합니다.
    어제 생산 담당팀과 이야기하였구요.
    우선 3가지 경우의 수가 있습니다.

    첫 번째, 쏠림현상.
    아이스크림의 경우 100ml 아이스크림 용기에 90ml 양의 아이스크림을 넣고 뚜껑을 닫고 급속 냉동에 들어가는데요.
    이때 생산라인 일부 근무자 분이 닫은 용기를 뒤집어놓은 상태로 급속 냉동에 들어가는 경우를 확인하였습니다.
    보통은 용기에 아이스크림을 넣으면, 하단에 깔리고 위에 여백의 공간이 생기는데요.

    지난 4/21 생산된 제품에 일부가 용기가 뒤집히면서 용기 상단으로 내용물이 쏠리며 급속 냉동되어 상단에 생겨야할 여백이
    하단에 생기거나, 내용물이 뒤집히면서 급속 냉동이들어가 여백이 균일하지 않게 생기거나 하단에 생기는 경우가 있었씁니다.

    해서 이후 생산하는 제품부터는이런 일이 없도록 생산라인 근무 방식을 조정하였습니다.

    두번째 ,
    안정제와 증점제의 미첨가에 따른 현상입니다.
    안정제와 증점제의 역할은 아이스크림이 쉽게 녹지 않게 만들어주고, 제품생산시에 맞춘 오버런이 균일하게 유지되도록 해줍니다.
    네니아는 이 대신 무항생제 난황(계란)을 대체제로 사용하는데요. 기존에 많이 쓰이는 안정제와 증점제 보다는 효과가 낮습니다.
    이가 극명하게 보이는 경우가 딸기 아이스크림인데, 같은양의 아이스크림을 주입해도 딸기 아이스 크림의 경우 오버런이 쉽게 무너져 내용물이 좀더 비어 보이는경우가 있습니다.
    이 안정제와 증점제의 부재 때문에 네니아는 오프라인 아이스크림유통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운송중에 쉽게 녹을수 있기 때문에 관리를 매우 중요하게 요구 하는 제품이어서 그렇습니다.

    안정제와 증점제를 법이 정한 기준 하에서 사용하여도 무방하겠지만 그렇게 제품을 만들지 않은 터라 유통의 제약이 있고 상품의 상태가 일반 아이스크림과 다릅니다.
    오버런의 경우 시중에 쉽게 접하실수 있는 아이크림을 그냥 그대로 녹이면 처음 가득 담겨 있던 아이스크림이 녹으면서 양이 현저히 주는 상태를 관찰하실수 있을텐데요.
    줄어든 양이 아이스크림에 주입되는 공기 즉 오버런입니다.

    네니아는 오버런 함량을 많이 높지 않게 일정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네니아가 선택한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수치입니다.
    헌데 안정제와 증점제를 쓰지 않으면 생산과정에서 맞춰놓은 오버런 함량이 줄고 수축현상이 생기기도합니다.

    아이크림 생산시에 제품에 90ml 양을 주입하지만, 제품마다 각기 뚜껑결합속도 보관상태 운송상태 등 다양한 변수에 따라 오버런이 줄면서 아이스크림 양이 줄어 보이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