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구매 후기가 없어서 한 번 올려 봅니다.
이 제품은 예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솔직히 일상 생활 중에 활용할 일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전기가 잘 들어오고, 보조배터리가 흔한 상황에서 가성비가 현저히 떨어지는 게 사실입니다.(지난 회 파파이스에서 총수도 얘기했습니다.) 즉 이 제품은 가성비나 경제성, 효율성으로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환경, 에너지 문제와 관련해서 지금 시작해야 할 필요가 있는 일이라는 마음으로 구입해야 합니다.(역시 총수 말대로...) 그래서 저도 파파이스 보고난 후 큰 맘 먹고 구입했습니다.
3일 만에 배송되었는데요, 제품 포장은 상당히 퀄리티가 높았습니다. 조금 크고 긴 아이폰 케이스를 보는 듯 했습니다. 제품도 잘 만들었습니다. 디자인이나 크기도 적당했구요, 특징이라면 일반적인 태양광 패널은 광택이 있는데, 이 제품은 광택이 없습니다. 이 때문에 먼지가 잘 붙는게 흠이라면 흠입니다. 뭐, 그렇게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구요, 손으로 슥 닦아 버리면 됩니다. 포함된 수납 케이스는 너무 얇습니다. 개인적으로 조금 실망스러웠지만, 제품은 군더더기 없이 잘 만든 것 같습니다.
오후 3-4시경 태양이 조금 기울 때 사용해 봤는데, 충전은 잘 되었습니다. 하지만 구름이 끼면 확실히 기능이 약해집니다. 광량에 따라 민감하다고 할까? 어떻든 아이폰, 보조배터리 아이패드 등등 다양하게 충전해 봤는데, (햇살이 좋을 때는)기계 가리지 않고 잘 충전 되었습니다. 다만 아이폰을 충전할 경우 구름 때문에 광량이 줄어들면 "이 악세서리는 지원되지 않을 수 있다"는 에러 메시지가 뜨고 충전되지 않습니다. 이후에 광량이 늘어나면 자동으로 다시 충전 됩니다.
이틀 사용하면서 제일 불편했던 것은 패널 연결입니다. 자석으로 쉽게 붙였다 뗐다 하는 것은 장점이면서 단점이 됩니다. 쉽게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고, 디자인이 산뜻하며, 부피가 작고 보관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조금만 소홀하면 한쪽 끝 패널이 떨어져서 바닥에 내동댕이 쳐지는 안타까운 상황을 보게 됩니다. 속이 상당히 쓰립니다.
이 한계를 극복하고자 작은 플라스틱 핀과 실리콘으로 보이는 커넥터를 동봉한 것 같은데, 문제는 이걸 사용하면 원래 이 제품의 최고 장점인 "겹쳐서 보관하기"가 어렵습니다. 접으면 플라스틱 핀끼리 간섭을 일으키고, 실리콘 커넥터는 쉽게 빠집니다. 그렇게 튼튼하게 연결되는 것 같지도 않구요... 이 부분이 제일 아쉽습니다.
그래서 제 나름대로 해결한 방법은 패널을 "낚시줄로 연결하기" 입니다. 저는 2호짜리 줄로 했는데, 너무 가늘어서 보이지 않을 정도입니다. 그래도 생각보다 튼튼하게 연결되었습니다. 펼치다가 패널 떨어트리는 참사는 없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끈이 너무 굵으면 패널을 겹쳤을 때 간섭을 일으키니까, 생각보다 가는 줄로 연결하기를 권합니다.(단, 2호 낚시줄은 너무 가늘어서 비추입니다.)
전체적으로는 잘 만든 제품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디자인도 다른 태양광 제품에 비해 월등히 좋습니다. 충전도 잘 됩니다. 조금만 소중하게 다루면 참 괜찮은 소품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캠핑이나 배낭여행을 즐기신다면 훨씬 더 실용적이고 재밌는 아이템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일에는 힘(수고)이 드는 법이죠.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하면 더 좋거나 색다른 경험, 혹은 가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딱 그런 제품입니다.^^
방금 전 주문을 했습니다.^^ 낚시줄 참고하겠습니다.ㅎ
남겨주신 내용은 닉네임처럼 힘이나는 후기입니다.
디테일 하나하나 꼼꼼히 생각해보시고 남겨주신 글이라 느껴집니다.
광량이 부족할 경우의 에러메세지도 정확합니다.
말씀주신부분대로 커넥터의 부분은 저희도 참고하여 미리 언급하고, 적용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런부분을 좀 더 보완하기 위해 아웃도어용 끈을 같이 동봉했는데 그부분도 혹시 사용해 보셨는지요? 가방에 매달거나 패널을 연결할때 손쉽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낚시줄은 좋은 솔루션중 하나입니다. 튼튼하면서도 접힐때 편한 부분이 있는데,
저부분을 커넥터로 드리는 것은 내부적으로 상품의 완성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으로 생각되어, 버튼식의 커넥터를 제작했습니다.
다른 태양광 제품들도 사용해보신것으로 생각되어지고, 이해도가 높으신 것으로 생각됩니다.간혹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도 계신데, 이렇게 자세한 후기 남겨주셔서 앞으로 구매할 고객이나, 궁금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 사용중에 궁금하시거나 어려우신 점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