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 치과선생님의 유튜브를 보니 불소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고불소(1450ppm) 치약을 사용하고,
양치질한 다음에는 물로 헹구지 않는 것이 충치예방에 더 좋다고 하더군요.
불소의 유해성 논란으로 인해, 해당 상품은 불소 대신 프로폴리스, 자일리톨 등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요.
그런데 불소만큼의 효능을 어떤 대체 성분들이 발휘하고 있고, 해당 성분들이 얼마나 함유되어 있는지 알 수가 없네요.
그 어떤 치약으로 치료되지 않던, 잇몸에서 피가 나는 질환이
파인프라 치약을 사용한 후에는 거의 없어져서
그 효능은 몸소 느끼고 있습니다만,
저명한 치과선생님의 말에
이 치약을 계속 사용하는 게 맞는지 다소 의문이 들어서 문의드립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아참! (불소함유 치약과 달리) 이 치약으로 양치 후에는 물로 헹궈야 하는 건 맞죠?
문의주신 불소와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우선,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불소라는 성분의 유익성에 대해서는 널리 알려진 바, 많은 이점들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에 비해 불소 부작용에 대해서는 미디어에서 화제가 되었던 적은 있으나, 널리 알려진 것은 아닙니다.
불소의 장기간 섭취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으로는 위점막손상,발육부진 등 수도없이 많으며 임산부의 경우 불소부작용이 태아에게 까지 영향을 주어 불소 농도수치가 높은 여성이 출산한 아이의 IQ가 낮게 측정되는 등 보고 된 적이 있기도 합니다.
파인프라는 초창기 제품출시 당시에는 불소를 함유한 치약을 판매 하였습니다만,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수 있는 제품을 위해서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불소성분을 배제하여야 한다는 판단에서 무불소 치약을 고객 분들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불소를 대체할 성분으로는 자사 주원료 및 프로폴리스와 자일리톨 등으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항산화,항균 작용이 그 어떤 성분보다 뛰어나기에 구강내 세균관리에 효과적입니다.
이외에도 자일리톨을 비롯한 자사 유효성분들로 하여금 파인프라 불소를 함유한 제품을 판매할 당시와 비교하자면 무불소치약으로 인하여 구강건강이 더 악화되었다는 보고가 없었습니다.
파인프라 제품을 사용 하실때에는 양치후 가볍게 물로 헹궈주시길 부탁드리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안내가 부족하였다면 1544-6839 로 연락주시면
더 자세히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항상 고객님들께 귀 기울이며 노력하는 파인프라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