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문의
- 두 바보의 재무설계 이야기 - [상품]

안녕하세요. [1]

freelance | 2020-01-17 20:26:55



재무상담이라는 것이 정확히 어떠한 부분을 상담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궁금한 것을 적어봅니다.

상담이 가능하다면 글을 남겨주세요.


1.해외에서 근무중인 남편과 살고 있습니다. 한국에 집을 사고 싶습니다. 2년안으로 들어갈 수 도 있고 언제가는 살아야 할것같아서.

집을 한국에서 사려면 어떻해 해야 할까요? 

2. 국민연금을 넣고 있습니다. 이 밖에 적금들이 있지만 어떻게 자금을 모아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3. 자녀계획이 있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적금과 보험이 적당할까요.

4. 한국에는 집을 하나 마련할 것이지만 저희는 해외투자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한 금액이지만, 포화 상태인 한국보다 

다른 나라(헝가리-부다페스트, 파나마- 파나마시티)에 부동산을 구매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솔직히 부동산이고 청약이고 뭐고 정말 모릅니다. 공부를 해볼려고 이제 책장을 펼치고 있는 30대 신혼부부입니다.


이런 상담을 할 수 있을까요. 턱없이 부족한 자금이지만 처음부터 차근차근 준비하고 싶습니다.


그럼,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댓글
  • 두바보재무2020-01-20 16:48:13
    안녕하십니까?



    타국 땅에서 고생이 많으십니다.

    질문에 대한 대답을 간단히 드리겠습니다.



    1, 4번 질문 : 한국이나 해외에 집을 사시는 것은 해당 물건에 대한 정보가 있으셔야 합니다. 부동산은 머리가 아니고 다리로 산다는 말도 있듯 발품을 팔며 직접 조건들을 확인하시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목표하시는 물건지의 정보 없이 의견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2.3 번 질문 : 국민연금은 훌륭한 노후대비 수단입니다. 한국계 회사에서 주재원으로 근무중이시라면 의무적으로 납입 중 이실 겁니다. 그외 저축, 보험 등은 가지고 계시는 재무목표와 회원님의 철학에 따라 저희의 솔루션도 천차만별로 달라 질니다. 마찬가지로 직접 말씀을 들어보기 전에 답을 드리기 힘듭니다.

    명확한 답변을 드릴 수 없는 점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해외에 계셔서 힘들겠지만 추후 직접 뵙고 고민을 나누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링크 되어있는 공지사항 읽어보시고(https://cafe.naver.com/twobabo/3562)

    귀국일정이 잡히시면 저희가 운영 중인 카폐 '상담예약' 창에 예약글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