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후기
HOME마켓고객센터구매후기
후기 이벤트 상품
- 김천 샤인머스캣 -

독특한 맛입니다. [2]


귀찮아꽥 | 2025-08-21 17:45:59 | 조회수 57

가지에 달려 오래 익힌 포도가 어떨지 궁금했으나 작년에 시즌이 끝나서 구입을 못했고. 

올해 구매하기 전에 이곳 여기저기서  구매 후기 읽어보니 판매자 분이 맘 고생을 하신 듯해서 짠.


1. 가지 색이 초록색이 아닐 수도 있는데 따고 오래된 것이 아니라 가지에 매달린 채 등숙을 해서 그렇다.

2. 1과 같은 이유로 포도알이 가지에서 잘 떨어지는데 마찬가지로 신선한 포도가 아니라서 그런 것 아니다.

3. 포도알이 탱탱하기 보다는 말랑 말랑 하다.


위 세 가지를 잘 이해하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우리가 자주 먹는 샤인머스켓은 입에 넣으면 탱탱볼 같은 식감이 느껴지고, 한방에 달달한 맛이 확 올라 오잖아요.

그런데 이 포도는 다릅니다. 


일반 샤인 머스켓 보다는 약간 말랑말랑 하구요. 씹으면 청포도 향이 살살 나면서 은은하게 계속 답니다. 

주위 사람 나눠 주었더니 다 비슷한 반응입니다. 포도는 은은하게 달고 맛있고 일반 샤인 머스켓 보다 땡땡하지 않은 편.

그래서 그 이유를 설명해주면 대부분은 끄덕끄덕합니다. 


가을에 지금보다 가지도 더 말라있고, 더 노랗게 익은 포도도 먹어보고 싶습니다.  

  • 귀찮아꽥 2025-08-23 01:21:14
    맛있게 먹었습니다.

    김천 말고 거창하게 말씀 드리면 포도는 달기만 하면 최고인가 하는 고민, 의문, 반성이 있었는데 이 포도는 적당히 기분 좋은 단맛이 좋은 것이라는 각성을 해주었어요.

    이전에 먹었던 매니큐어 핑거, 머스캣 함부르크, 옛날 포도 세네카, 블랙 바라디, 이런 포도들도 좋았었는데 , 농부님 샤인 머스캣은 독특하면서 스토리도 있고 맛있었어요.

    등숙에 대한 소신, 유기농에 대한 고민과 소신을 지키시느라 힘드실텐데 마켓팅과 본인의 소신 사이에서 접점을 찾아서 좋은 미래가 있으시길 바래요.

    응원합니다!!!
  • 둘러앉은밥상 2025-08-22 22:56:48
    아이고 후기 주셔서 감사합니다 ^^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합니다